겨울철 비료 잔여물로 처리하는 방법
여름철에 식물에게 먹이를 주는 데 필요한 비료의 양을 정확하게 계산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이유로 겨울 동안 사용하지 않은 비료가 많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버리는 것은 유감입니다.
그리고 포장에 유통 기한이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내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에는 올바르게 보관해야합니다.
겨울철 비료의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인은 온도와 습도입니다. 이러한 조건이 허용 된 보관 조건에서 벗어나면 비료의 효과가 손상되거나 완전히 품질을 잃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다양한 유형의 비료에 대한 최적의 보관 조건에 대한 개요입니다.
겨울철 광물질 비료 보관 방법
각 유형의 광물질 비료에 대한 보관 조건에는 고유 한 개별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물질의 화학적 특성이 서리로 인해 변하지 않기 때문에 -30 ° C까지의 저온은 건조한 형태 (분말 또는 과립)로 생산되는 광물질 비료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러한 비료의 가장 큰 위험은 저장실의 습도 증가입니다. 그들 중 다수는 흡습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습한 공기와 접촉하면 과립이 수분으로 포화되어 결과적으로 바위와 같은 고체로 변합니다. 이것은 비료의 효과를 떨어 뜨리지는 않지만 작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망치로 덩어리를 작은 조각으로 부순 다음 비료로 사용해야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마른 비료는 항상 습기가 적은 방에 보관해야합니다. 아직 봉지를 개봉하지 않았다면 축축한 지하실에도 보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액체 미네랄 비료 저장
겨울철 액체 비료 저장
액체 비료의 저장은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높은 습도의 영향을받지 않습니다-저온을 두려워합니다 : 0 ° C 이하의 온도에서는 용액이 얼 수 있습니다. 얼면 비료가 결정화되거나 분리되어 용기 바닥에 슬러지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슬러지 속의 미네랄은 식물이 접근할 수 없게 되어 비료의 귀중한 특성을 잃게 됩니다.
또한 용액 형태의 비료에는 포장이라는 또 다른 단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플라스틱 병이나 캐니스터에 채워집니다. 저온에서는 플라스틱이 깨질 수 있고 해동 후 비료가 용기에서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액체 비료가 얼지 않도록하려면 난방이되는 방에 보관해야합니다. 이것이 불가능하고 보관 장소의 온도가 영하로 떨어지면 모든 비료 용기를 선반 (바닥보다 온도가 높은 곳)에 놓고 추운 계절에 단열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