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용 비료 : 무엇을, 얼마나, 언제 적용해야합니까?
가을철 비료는 정원, 과수원, 화단에 필수적입니다. 열매를 맺는 나무와 관목은 힘을 회복하기 위해 추가 영양분이 필요합니다. 다년생 식물은 겨울을 대비하기 위해 비료가 필요합니다. 비료는 토양 비옥도를 회복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가을 비료는 항상 추운 날씨와 양의 온도에서 수행해야합니다. 온도가 영하로 떨어지면 식물의 모든 생명 과정이 느려지고 뿌리 시스템이 거의 작동을 멈춥니다. 이러한 이유로 식물은 더 이상 토양에서 영양분을 추출하여 서리가 내릴 때 동화 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대략적인 적용 비율입니다. 토양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벼운 모래와 사질 양토 토양에서는 영양분이 더 빨리 씻겨 나가기 때문에 점토 토양보다 더 많은 비료가 필요합니다.
유기 비료
분뇨
유기질 비료는 정원사에게 가장 인기 있는 비료입니다. 가을에는 거의 모든 종류의 유기질 비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신선한 거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닭 분뇨
봄철 적용과 달리 닭 분뇨는 가을에 슬러리뿐만 아니라 건조하고 희석되지 않은 상태로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선한 분뇨와 마찬가지로 채소밭의 영역에 뿌려져 토양에 통합되거나 갈퀴를 사용하여 통합됩니다. 닭 분뇨의 가을 적용 비율은 1 평방 미터당 1-1.5kg입니다.
베리 덤불은 닭 분뇨로 가을 수정에 잘 반응합니다. 파기 전에 추가됩니다. 그러나 가금류 분뇨를 토양에 통합 한 후 관목의 뿌리 시스템이 비료와 접촉하지 않도록주의해야합니다. 베리 관목의 적용 비율은 평방 미터당 0.8kg입니다. 마른 비료를 사용하는 대신 물과 1:20 비율로 희석한 가금류 분뇨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퇴비와 부식질
성숙한 퇴비와 부식질은 신선한 분뇨와 가금류 분뇨보다 식물에 더 안전합니다. 가을에는 퇴비와 부식질을 잔디 아래에 뿌리거나 침대(예: 딸기가 있는 침대)에 뿌리고 나무와 관목 침대에 멀칭을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퇴비와 퇴비화된 거름은 매년이 아니라 2~3년마다 뿌려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채소밭에서는 토양 1 평방 미터당 3-4kg의 비료 비율로 첨가됩니다.
정원에서는 적용 비율이 약간 다릅니다:
8 년 이하의 나무는 나무 당 약 30kg이 필요합니다,
오래된 나무는 약 50kg이 필요합니다.
유기물은 뿌리 영역 주위에 퍼져 토양에 통합됩니다. 깊이는 작물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사과와 배나무의 경우 비료는 15-20cm 깊이에 뿌려야하지만 뿌리가 표면에 더 가까운 체리와 자두 나무의 경우 10-15cm 깊이에 뿌려야합니다.
|